미나리 효능 부작용 알고 잘 챙겨요

매운탕이나 생선이 들어간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미나리는 향긋한 향이 특징이며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채소입니다. 물론 생선이 아니더라도 삼겹살과 함께 구웠을 때 굉장히 잘 어울리는 편인데 오늘은 미나리 효능 부작용에 관련되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.

 

미나리 자체만으로도 황사나 매연 그리고 미세먼지로 인해 신체 내부에 중금속이 쌓일 때 체외로 배출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. 말 그대로 해독 작용에 뛰어나기에 의무적으로 섭취해주는 분들도 주변에 계시기 마련입니다.

 

미나리 효능 부작용

 

미나리 효능
미나리 효능

 

미나리는?


미나리에 관하여 조금 더 면밀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. 자생식물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재배하는 것이 편합니다. 또한 재배시기도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니라 편히 재배가 가능하고 한 번 자랄 때 많게는 80cm까지 자라나는 편입니다.


줄기가 진흙 속에서 길게 뻗게 되며 가지 부분은 줄기 아랫부분에 찢어진 상태로 퍼지게 되며 털이 따로 없습니다. 잎사귀는 7~15cm 정도 수준이며 달걀 모양으로 형성돼 있습니다. 끝부분이 살짝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.

 

효능


한방에서 미나리 효능 부작용 등을 설명할 때 몸에 머물러있는 열을 내려주는 해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독 제거에 탁월합니다. 또한 방송에서도 유일한 피해 성분으로 꼽힌 적도 있습니다.

 

 

수족 냉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아무래도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게 도움을 주다 보니 가능한 사항입니다. 또한 녹색을 띠는 색소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일종 케르세틴, 캠프 페롤이 있기 때문에 항염, 항암 효과에 우수하며 위에서 말한 해독 효과도 상당합니다.


미각에 빠질 수 없는 부분이라 다양하게 음식 재료로 사용되지만 영양성분이 우수하다 보니 많은 선택을 받습니다. 특별 제철을 구분하지 않고 계절과 상관없이 일 년 내내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.

 

또 다른 효능


미나리 효능 부작용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지혈 작용에 대한 기능입니다. 아무래도 칼슘, 철분 함유량이 높은 편이라 혈액을 멎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 

여성에게는 자궁 출혈이 일어날 때 꾸준히 섭취한다고 할 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. 그 외에도 간 기능 향상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보니 눈 건강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. 사실상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미나리가 특히나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기 문입니다.


위에서도 이야기했듯 피로 해소나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만큼 간 기능 향상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이 많은 분이 섭취하고자 알아보십니다. 다만 찬 성분이 있으므로 평소 기력이 저조하거나 섭취할 경우 설사 유발을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
미나리는 생으로 섭취하기보다 먹기 전 살짝 데친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. 미나리 효능 부작용을 잘 파악해준다면 건강상 이로운 도움을 충분히 받아볼 수 있을 겁니다.

 

 


 

'꿀팁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두통에 좋은 음식 8가지  (0) 2022.09.05
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방법  (0) 2022.08.23
간에 좋은 음식 10가지  (0) 2022.08.09

댓글(0)

Designed by JB FACTORY